본문 바로가기
IT

직장인 부업 투잡 추천

by Trip Hong 2020. 5. 1.

직장인 부업 투잡 추천

요즘 직장인 부업에 대해서 알아보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정보가 부족하여 어떤 것을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어서 몇가지를 추천하고자 한다.

 

 

사실 대부분 직장에는 4대보험이 포함되어 있을 텐데 주말 아르바이트를 하려고 해도 4대보험이 없는 아르바이트를 선택해야 하는 등 현실적인 어려움이 많다.

 

 

그럼 어떻게 부업으로 수익을 낼 수 있을까?

 

사실 지금 시대는 부업을 하기 정말 좋은 시대이다. SNS가 활성화 되어 있으며 SNS을 통한 마케팅 홍보하는 시대가 도래 했을뿐 아니라 다양한 부업 종류가 많아졌다.

 

 

자 그럼 어떤 부업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다.

 

 

마케팅

 

마케팅이라고 하면 되게 거창하게 들릴 수 있겠지만, 사실 SNS, 블로그 등에서 걷어들이는 수익은 전부 마케팅 수익이다.

 

 

수익구조는 생각보다 간단하다. 마케터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광고 플랫폼은 제작한 콘텐츠에 관련 광고를 붙이고 마케터는 이에 대한 일부 수익금을 가져가는 형태이다.

 

 

사실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등 거창한 이름이 붙었지만 기본 베이스는 마케팅을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다.

 

크리에이터 및 인플루언서의 경우 더 나아가 개인 브랜딩의 효과는 덤으로 가져가는 거지만..

 

 

만약 도전하고 싶으면 처음에는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을 시작하고 이후에 YOUTUBE를 운영하는 것이 좋다.

 

 

이유는 우선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의 경우 시간 대비 소소한 부수입을 얻을 수 있고 해당 수익으로 영상편집 교육을 듣고 Youtube으로 확장 시키는 것이 유리하다.

 

 

자판기

 

자판기는 직장인들에게 부수입으로 챙기기 아주 좋은 여건이다. 그저 자판기를 하나 대여하고 장소 좋은 곳에 설치하고 2~3일에 한번 씩 음료만 채워주면 되니 말이다.

 

 

'요즘 시대에 자판기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을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 자판기를 이용하는 사람은 아직도 많다.

 

 

지인의 경우 자판기를 3대 운영하고 있는데 순수익 100~120만원 정도 얻어 간다고 한다.

 

자판기를 음료 자판기만 생각할 필요 없다. 라면 자판기 등 다양한 자판기가 있으니 구매할 필요도 없고 그저 대여를 통해서 수익을 얻어갈 수 있다.

 

 

다만 장소는 유동인구가 많으면서 설치 가능한 곳을 스스로 분석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다.

 

 

재능판매

크몽 등 재능판매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다. 만일 영상편집, 작곡, 번역, 글쓰기 등 자신의 업무와 관련되어 있는 재능을 파는 것도 좋고 자신이 잘하는 재능을 판매하는 것도 좋다.

 

 

실제로 많은 사람이 재능판매 사이트를 통해서 부수입을 벌고 있으니 한번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용하는 방법 또한 간단하고 가격 또한 자신이 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 샵 운영

만일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 재능이 있을 경우 온라인 샵을 운영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옷, 악세사리, 도예 등 무언가 만들어 내는데 재능이 있는 사람은, 온라인 샵을 직접 운영하면 좋다.

 

취미로 만들어 놓은 제품들을 팔 수도 있으며, 사이트 제작하는 비용은 네이버 등을 활용하면 무료로 만들 수도 있다.

 

 

하지만 온라인 샵을 운영하려면 꾸준함과 시간을 충분히 투자하면 빛을 보지 못하는 단점도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