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우리가 비행기를 이용하게 되면 거기에 따른 마일리지가 조금씩 쌓인다. 이 마일리지는 처음에는 티가 안 나지만, 지속적으로 비행기를 꾸준히 이용하게 되면 어느 순간 마일리지는 순식간에 불어나 있다.
하지만 쌓여가는 마일리지를 활용하지 못하고 까먹거나 방치하는 사람도 많은 추세이다. 그래서 어디에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려고 한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유효기간
마일리지가 쌓여있는데 유효기간이 지났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실제로 많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길어야 3년이기 때문이다.
허나,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이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10년이니, 여유를 가지고 활용하면 되겠다.
대한항공 적립 마일리지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정말 간단하게도 어딘가 여행을 가거나 이동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국내는 편도 기준으로 최소 111에서 최대 276가량의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해외로 나갈 때 대한항공을 이용할 경우 최대 7,132의 마일리지가 적립이 된다.
이렇게 이동할 때마다 구간 별로 적립되는 마일리지가 다르니 확인해보고, "아 이정도의 마일리지가 쌓이는구나!"라고 인식을 하면 되겠다.
이동할 때 뿐만 아니라 대한항공과 제휴를 맺은 곳에서도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데 호텔, 렌터카 등에서 적립이 가능하다.
국내 호텔
1. KAL 호텔(제주/서귀포) : 1회 숙박당 500마일
2. 롯데호텔(한국) : 1회 숙박당 500마일
3. 서울신라호텔 : 1회 숙박당 500마일
해외호텔
1. 호텔스 닷컴 : 지불금액 USD 1당, 1마일
2.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 : 1회 숙박당 500마일이며, 마일리지 적립은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 클럽에 가입하고 마일리지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3. 하이얏 호텔 & 리조트 : 1회 숙박당 500마일, 스카이패스 및 월드 하이얏 사전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체크인 시 스카이패스 회원카드를 제시해야 한다.
4. 와이키키 리조트 호텔 : 1회 숙박당 500마일이 적립되고 와이키키 리조트 호텔로 직접 예약해야 한다, 하지만 스카이패스 개인 고객에 한 한다.
5. 샹그리라 호텔 : 1회 숙박당 500마일이며 국내 또는 미국에 직접 전화해서 예약을 하면 된다.
6. 오쿠라 호텔 & 리조트 : 1회 숙박당 500마일이며 사전에 예약은 필수다.
7. 호텔 닛코 인터내셔널 : 1회 숙박당 500마일이며 오쿠라 호텔과 마찬가지로 예약은 필수다.
8. 호텔 JAL 시티 : 1회 숙박당 250마일
위 호텔에서 마일리지를 이용하지 않고 개인 사비를 통해 이용할 경우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만일 적립이 되지 않았다면 6개월 이내에 해당 호텔에 연락하여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기 바란다.
이 외 마일리지 적립 방법은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마일리지 적립 유의사항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시 유의사항이 몇가지 존재한다.
1. 마일리지 적립 기간은 3일 ~ 15일 정도 소요
2. 제휴 항공사편 탑승 시, 항공사별 마일리지 적립 기준이 적용된다.
제휴 항공사 LIST
스카이팀 항공사
아에로플로트, 아르헨티나 항공, 아에로멕시코, 에어유로파, 에어프랑스, 알리탈리아, 중화항공, 중국 동방항공, 체코항공, 델타항공, 가루다 인도네시아 항공, 케냐항공, KLM 네덜란드 항공, 미들이스트항공, 사우디아 항공, 루마니아 항공, 베트남항공, 샤먼항공,
기타 제휴 항공사
알래스카항공, 아메리칸항공, 중국남방항공, 에미레이트 항공, 에티하드항공, 골 항공, 하와이안 항공, 일본항공
3. 대한항공과 제유항공사의 회원에 동시에 가입할 경우 마일리지는 회원이 선택한 한 항공사로만 적립이 된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 좌석 승급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지점에서 마일리지를 활용하여 좌석 승급이 가능하다. 하지만 성수기 비성수기에 나눠 마일리지 공제 값이 다르기에 확인이 필수다.
우선 국내선을 먼저 보자면 국내선은 비성수기에 일반석-> 프레스티지석으로 승급을 할 경우 3,000마일이 공제되며 성수기에는 4,000 마일리지가 공제된다.
해외선은 최소 20,000 마일리지에서 최대 195,000 마일리지가 공제된다.
만일 취소할 경우 환불 수수료가 발생하며, 91일 이전에 취소할 경우 무료로 취소가 가능하지만 90일 이내일 경우 3,000마일이 공제되고 유효기간 이후에는 10,000마일이 공제된다.
국내의 경우 유효기간 이내 500마일이 공제되고 유효기간 이후에는 3,000마일이 공제된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 보너스 항공권
대한항공을 주기적으로 이용하다 보면 쌓여가는 마일리지로 무료 항공권을 얻을 수 있다. 물론 좌석에 따라 소요되는 마일리지에는 차이가 있다. 뿐만 아니라 항공권 발권 시 마일리지 이외 세금 및 수수료는 발생한다.
국내의 경우 최소 10,000 마일리지에서 18,000 마일리지가 공제되며 해외의 경우 30,000 마일리지에서 최대 390,000 마일리지가 공제된다.
만일 편도로만 이용할 경우 마일리지 해당 공제되는 마일리지 표에서 50% 절감하면 된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 세계일주 서비스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14만 마일 정도 쌓을 경우 세계일주 서비스가 존재한다. '스카이팀 항공사'가 운항하는 구간을 활용하여 전 세계를 여행할 수 있는 마일리시 상품으로 대서양을 횡단하여 동쪽 또는 서쪽 한 방향으로 계속 여행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일반석의 경우 14만 마일이 공제되며 비즈니스석은 22만 마일이 공제된다.
예약은 대한항공 서비스센터에서 가능하며 2021년 4월 1일에 해당 상품은 종료되는 한정 상품이기에 만일 마일리지가 남아있다면 한번 이용해봐도 괜찮을 듯하다.
대항한 공 마일리지 사용법 - 대한항공 라운지 서비스
공항에서 오랫동안 기다리기도 힘들 때가 많다, 그래서 마일리지를 활용해서 전용 라운지를 활용할 수 있다. 국제선 마일리지의 경우 4,000 마일리지가 공제되며 국내의 경우 2,000 마일리지가 공제된다.
프레스티지 라운지에서는 푸드코너, 베이커리 코너 등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이다.